7월 252012
 

며칠동안 고민하던 부분도 대충 풀린듯하여, 오늘 NX용 AF 접사 튜브 설계를 마친 것 같습니다. 제일 고민 했던 부분이 렌즈 제거 버튼을 어떻게 구현하는 것이냐는 것이었는데, 이리저리 굴려가면서 좀 작고 수월하게 구현을 해보려고 했는데, 그게 쉽지 않았습니다.

결국은 좀 돌출부가 있는 형태로 쉽게 부품을 구하거나, 제작할 수 있는 방법을 택해 봤습니다. 실제 구상한 대로 잘 작동할지는 실제로 제작을 해봐야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머리속에선 일단 되기는 할 것 같은데 말입니다. 보면 알겠죠.

확정된 디테일 디자인입니다.

 NX용 접사링 세부 설계

 

어떻게 하면 아예 한덩어리로 뽑아낼 수 있을지 고민에 고민을 했는데 역시 그것은 어려웠습니다. 그래서 일단 크게 2개의 덩어리로 뽑기로 했습니다.

아래 보시는 바와 같이 2 부분으로 강화 ABS 플라스틱을 이용해 뽑을 것이고 이 둘을 큼지막한 나사를 이용해 결합할 계획입니다.

 

NX용 접사링 세부 설계 2

아래 두개의 이미지는 14mm 접사 튜브의 전면과 후면의 모습입니다. 렌더링한 이미지로는 경통 부에 줄이 가는 것이 보이지만, 실제 제작을 하게 되면 거의 한덩어리 처럼 보이게 될 것입니다.

NX용 접사링 (14mm) 앞모습

 

NX용 접사링 (14mm) 뒷모습

 내일 정도 쯤에 3D 프린터 용 파일 출력을 하고 난 다음, 시험 출력을 할 예정입니다. 빠르면, 주말 경에는 시제품이 나올 것으로 예상합니다.

 Leave a Reply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required)

(requir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