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282012
 

오늘은 2일전 밤에 3D 프린터로 샘플 출력 신청했던 것 받아왔습니다. 그런데 신청한 것은 14mm 접사튜브와, 22mm 접사튜브 출력을 주문했는데, 이 녀석들이 딸랑 22mm 접사 튜브만을 출력했더라구요…

어쨌든, 오늘 아예 하루 휴가를 내고 조립 작업을 했습니다.

아래 이미지는 출력물 받아오자마자 인증 샷!!

NX 접사 튜브 부품

포고핀을 함께 조립한 상태입니다. 저 작은 핀안에 스프링이 들어가 있습니다. ㅎㅎㅎ

NX 접사 튜브 부품 - 접점

다만, 주의를 기울였는데도 예상과는 달리 어이없는 실수를 해서 치수가 틀린 곳이 있고,
예상하지 못한 곳에서 발생한 치수 오차도 있습니다. 그래서 렌즈 제거 버튼 부분을 완전히 조립하지 못했습니다.

그러나, 일단 렌즈가 장착 가능하고, 모든 마운트의 접점이 작동하는 것을 확인한 것은 큰 성과입니다.

아래 이미지는 프로토타입을 조립한 이미지입니다. 나중에 공제를 하게 되면 검은색 플라스틱으로 출력할 것입니다.

NX 접사 튜브 조립 - 전면

 

NX 접사 튜브 조립 - 후면

 

NX 접사 튜브 조립

자~~~~ 이제  샘플 샷입니다.

첫 테스트로, 18-55 번들렌즈를 55mm에 놓고 촬영했습니다. 22mm 접사튜브 임에도 촛점 영역은 렌즈에서 피사체까지 3-4cm 정도 밖에 안되는 것 같습니다.  나중에 33mm 접사튜브 전체 셋트로 만들면, 얼마나 들이밀게 될지 저로서는 상상이 안되네요…

더구나 촛점 심도가 대단히 얕기 때문에 조리개를 조여야 하는데… 그럼 셔속확보도 안되고… 머리털 나고 처음 접사라는 것을 해봤는데, 완전히 딴세상입니다… 역시 조리개를 조여서 플레쉬를 팡팡 터트려 줘야 하는데… 오늘은 그냥 간이로 감도를 1600까지 올려서 담아봤습니다. 덕분에 심도가 너무 낮습니다.

어쨌든 접사튜브 내에는 모든 마운트 접점이 모두 살아있기 때문에, AF는 물론, 조리개 조절, DMF(다이나믹 수동촛점)도 되고, 번들의 경우 손떨방 까지 완전 짱입니다!!!!

아래 이미지는 번들 55mm 매크로 입니다. 지름 5mm 정도 될까말까한 희안한 녀석입니다.

NX 접사 튜브 - 샘플 1

아래 이미지는 30팬 렌즈를 이용한 NX 30mm 매크로 입니다. ㅋㅋㅋ 지름 약 1cm 정도 쯤의 새끼 도토리입니다.

NX 접사 튜브 - 샘플 2

앞으로 며칠간 디자인 수정을 하고, 주말이 되기 전에 전체 14mm, 22mm, 32mm 셋트를 다시 샘플 주문 할 예정입니다.

 

 

 Leave a Reply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required)

(requir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