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192012
 

이젠 강력한 무기를 손에 쥐었으니, 거기에 합당하게 설계를 다시 했습니다. 아직 완전히 끝난 것은 아닌데, 소소한 부분을 빼고는 거의 윤곽은 잡혔습니다.

이번엔 여러가지 부품을 좀 조사를 했는데, 그 결과  전체적으로 구조를 간단하게 할 수 있었습니다.

핵심은 아래 그림에서 보는 Pogo 핀이라는 것입니다. 원래는 전자 회로 테스트용 단자인데, 이번 접사 튜브에도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한쪽은 평평하여 바디쪽의 접점용으로 사용할 수 있고 , 반대쪽은 둥그런 모양으로 되어있어서 렌즈쪽 접점으로 적당한 것으로 사료됩니다.

거기다 내부에 스프링을 포함하고 있어서, 바디측 접점을 고정해 주면, 별도로 스프링을 장착하지 않아도 렌즈 쪽 접점 쪽은 스프링이 접점에 압력을 줄 수 있게 쉽게 구현이 가능합니다.

아래 그림의 포고핀은 길이 16mm로 14mm 접사 튜브 제작용으로 사용할 수 있고, 다른 규격의 포고 핀을 이용하면 22mm, 31mm의 접사 튜브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테스트용 Pogo Pin

이렇게 하면 14mm, 22mm, 31mm 접사 튜브 3개 한 셋트로 다양한 규격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아래 이미지는 이를 이용하여 재설계한 것입니다.

양 측 단말은 접사 튜브 길이에 상관없이 일정하며, 다만, 경통부만 길이를 늘여줌으로써 접사튜브의 길이가 조정이 됩니다.

NX용 AF 접사 튜브 가설계 - 01

일단 모든 재료는 ABS보다 40% 더 강화된 검은색 플라스틱을 이용할 계획입니다. “바디측 접점 지지판”을 제외한 모든 부품은 3D프린터를 이용하여 완전히 한몸체 또는 딱 2개로 뽑아낼 계획입니다.

아래 이미지는 이 디자인을 이용했을 경우,14mm 접사튜브를 상정하여 랜더링한 이미지 입니다.

NX용 AF 접사 튜브 가설계 - 02

NX용 AF 접사 튜브 가설계 - 03

  2 Responses to “NX용 AF 접사 튜브 재설계”

  1. Great work! how much about fit Nikon, Sony, Pentax? please mail me:)

    • Thank you Calvin. I have no plan to make a macro extension tube for Nikon, Sony or Pentax at this moment. I am making this set only for Samsung NX system. Sorry…. 🙁

 Leave a Reply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required)

(requir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