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062014
 

두어주 정도 쯤엔 작업이 순조롭게 진행이 되어서, 눈누난나 했었습니다.

케이스도 거의 완성이 되고, 경통제작도 막 시작한 터라 기분도 좋았습죠…

근데 이게 왠 걸…. 실제 본격제작을 하는데…. 문제가 발생한 겁니다. ㅠ.ㅠ

아래는 황동판을 CNC로 잘~~~ 잘라서 예쁘게 마감을 한 후의 모습입니다. 33개…. 1차 공제분과 약간의 여분…

SAMSUNG CSC

 

그리고, 레이저 마킹이 잘되는 특수도료를 발라줬습니다. 그리고, 레이저 마킹을 했는데…

SAM_0102

 

실패… 마킹이 된 줄로 알았었는데… 좀 힘을 줘 문지르니까, 그냥 지워지더군요.

SAMSUNG CSC

 

부랴부랴 인터넷 검색을 해보니, 황동이 레이저 마킹을 하는 것이 쉽지 않은 재료라는 말을 들었습니다. 열전도가 빨라서 레이저로 조사되었을 때, 열이 그 스팟에 팍 오르면서 도료가 검게 되며 황동과 융합이 되어야하는데, 열이 빠르게 전도되면서 융합이 채 되지 않는… ㅠ.ㅠ

그리고 나서 회사일이 좀 바빠지고, 의기소침해서… ㅠ.ㅠ

아무래도 명판은 알루미늄으로 바꿔야 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아니면,  황동판에 아예 CNC로 음각을 할 까도 구상 중입니다.

 Leave a Reply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required)

(requir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