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022013
 

접사튜브 만들면서 틈나는대로 모터 구동 카메라 슬라이더를 자작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모터 플레이트 + 카메라 이송부를 모두 완성하였습니다.

리니어 시스템은 MakerSlide에서 제작한 비교적 저가이며 상당한 자유도를 갖고있으면서, 성능도 상당히 괜찮은 시스템입니다. 아이디어가 너무 좋더군요.

원래, MakerSlide에서 제안하는 카메라 슬라이더는 NEMA 17사양의 스테퍼모터를 포함하는 솔루션인데, 저는 스테퍼 모터 대신에 (정확도, 속도 등은 아주 좋은데, 전류 소모가 좀 큼) 전력소모가 비교적 작고 크기도 좀더 소형인 감속기어 내장형 DC 모터를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그래서, MakerSlide에서 패키지로 판매하는 모터 플레이트는 제 모터와 규격이 다르기 때문에, 그 부품은 구매하지 않고, 제가 직접 MakerSlide 시스템의 치수와 맞는 모터 플레이트를 디자인하여 3D 프린터로 출력하였습니다.

SAMSUNG CSC

요걸 모터와 조립하여…

SAMSUNG CSC

모터 플레이트를 완성했습니다.

아래는 이 모터 플레이트에 이송용 벨트 풀리를 달아서, 카메라 이송부를 완성합니다.

SAMSUNG CSC

SAMSUNG CSC

그럼 동영상이 빠지면 좀 아쉬우니까, 동영상도… ㅎㅎㅎ

 Leave a Reply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required)

(requir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