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082013
 

개인적으로 이런저런 일도 많고, 머리 속이 좀 복잡해서 그동안 거의 업데이트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그냥 중간 보고 형태랄까… 업데이트해 봅니다.

일 전에 삼성에서 무상제공한 부품들을 모두 3D 스케너를 통해 모두 디지타이징 완료했는데, 현재는 이렇게 디지타이징된 자료를 토대로 새롭게 접사튜브 디자인을 수정하고 있습니다. 뭐… 말이 수정이지, 거의 새로 설계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새로 작업을 하는 김에, 이전 베타버젼에서 종종 이슈가 되었던 접점 불안정을 수정하기로 했습니다. 그래서, 좀더 정확한 접점 핀의 위치를 잡기 위해 NX100의 마운트도 3D 스케닝을 떴습니다.

아래 이미지는 스케닝한 데이터를 3D 렌더링 한 이미지 입니다.

NX100 Mount

NX100 Mount

NX100 Mount

NX100 Mount

NX100 Mount

NX100 Mount

 

이렇게 디지타이징 된 자료를 바탕으로 마운트 접접핀의 위치를 새로 잡아서 기존 베타버젼에서 사용했던 위치와 비교를 해봤습니다.

그랬더니, 위치에 상당한 오차가 있음이 발견되었습니다. 사실 이런 종류의 오차는 큰 문제가 안되는 게, 렌즈의 접점은 렌즈 중심부로 부터 부체꼴로 크게 배치가 되어있기 때문에 그다지 문제가 되지는 않는데, 정말 문제인 것은 가장 오른쪽에 있는 1번 핀 위치가 벗어나 있습니다. 물론 제작 후 테스트를 해야겠지만, 이로써 좀더 접점이 안정적으로 유지되는 데 도움이 되지 않을까 예상해 봅니다.

접접 재조정

접접 재조정

 

아래 이미지는 현재 작업 중인 삼성 순정 마운트 부품을 이용한 렌즈 마운트 부의 부품 이미지를 간단하게 잡아봤습니다. ^^

렌즈 마운트 재설계

렌즈 마운트 재설계

렌즈 마운트 재설계

렌즈 마운트 재설계

 Leave a Reply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required)

(requir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