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182013
 

그동안 소식이 뜸했습니다.
아시겠지만 이미 꽤 많은 시간을 소요해서 삼성에서 제공한 NX 마운트 순정 부품들을 3D 스케닝을 통해 디지타이징을 완료해 놓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지난 몇 주 동안 디지타이징 된 NX 순정 부품들을 이용하여 접사튜브 기본형 설계를 완성했습니다.

시간이 좀 오래 걸린 이유는 제가 좀 농땡이를 친 이유도 있었지만, NX의 순정 부품을 이용하게 되어서, 기존의 접사튜브와는 달라진 부분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아예 디자인을 새롭게 다시 했습니다.

일단 설계는 모든 사이즈에 적용할 수 있도록 설계하였고, 또, 기존 베타 버젼이 가지고 있던 미진한 부분들을 수정/적용하였습니다.

아래는 완성된 접사튜브 기본형 입니다.

접사튜브 설계 1

 

 

접사튜브 설계 2

 

전체적으로 기존 베타버젼의 접사튜브보다 약간 작아졌습니다. 현재 계획하는 방향은 경통 부분이 알루미늄 등의 경금속을 이용해 제작할 예정이고, 외부 마감은 검은색 애노다이징을, 내부는 무광 파우더 코팅을 계획하고 있습니다.(가능하다면 말이죠.. ^^)
이로인해 몇가지 더 고려해야할 것이 생겨서 부품 가지수가 약간 증가했습니다.

렌즈 착탈 레버 부분을 좀더 신뢰성있게 수정하였습니다.

이런 기본형을 이용해 16mm 접사튜브를 렌더링 해봤습니다.

16mm 접사튜브

16mm 접사튜브 부품 1

16mm 접사튜브 부품 1

짧게 (아주 짧게…) 애니메이션을 만들어봤습니다. (제 컴이 후져서, 렌더링에 4-5시간이 걸리네요… ㄷㄷㄷ)

 Leave a Reply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required)

(requir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