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082006
 

요즘 자작하고 있는 자작 폼커터를 CAD로 디자인 한 것입니다.
주요재료는 1/4″, 3/4″ MDF. 그리고 UHMW 폴리에틸렌입니다. UHMW 폴리에틸렌은 우리가 흔히 주방용 도마로 쓰이는 재료입니다. 내마모성이 뛰어나고, 성질상 상당히 미끄럽습니다. 그래서 많이들 저수준의 베어링으로 많이 사용되기도 합니다.

계획은 3ft (약 1m)를 가공할 수 있는 것을 계획했는데, 실제는 약 2.5ft정도가 될 것 같습니다. 기본적으로 구조는 XY방향으로 움직이는 구조로 1쌍으로 되어있고, 각 축의 지지는 지름 0.5″ 짜리 수냉처리된 쇠 막대기입니다. 구동은 NEMA23모터 (계획은 약 50lb 짜리)에서 스파이더형 조인트를 지나 0.5″짜리 ACME Screw로 연결됩니다. 사양은 인치당 10개의 나사산이 있는 녀석입니다. 모터는 200펄스에 한바퀴를 돌게 되어있으니, 2000 펄스면 1인치를 움직이게 되는 것입니다.


아래의 사진은 구동부의 디자인입니다. 사진에는 ACME Screw가 민짜로 되어있는데, 귀차니즘에 의해 나사산을 그리지 않았습니다.

아래의 사진은 이송 베드의 디자인입니다.

자~~ 이제는 실 제작하는 게 남았네요.

 Leave a Reply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required)

(requir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