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092012
 

이번엔 지난 번의 공제용 3단 접사튜브의 디자인을 실제로 제작했습니다.

아래 이미지는 출력한 부품을 모은 것입니다.  양측단의 마운트는 아이보리 색깔의 플라스틱으로 빛이 투과되는 양이 많기 때문에, 안쪽에 검은색 무광 스프레이를 뿌렸습니다. 경통부도 마찬가지로 내부에는 무광 스프레이를 도포했습니다.

아래 2개의 이미지는 부품을 조립 완성한 3단 접사링입니다. 일단 제작하고난, 각 튜브의 각 길이는 15mm, 23mm, 32mm 입니다. 제작과정에서 약간의 오류가 있다고 한다면 최종 접사링의 크기는 약간 차이가 날 수도 있습니다.

 

아래 이미지는 이번에 새로 제작한 공제용 접사튜브 기본형을 NX10에 장착시켜 봤습니다.

 

 

 

 

기능적으로 지난 번 베타버젼에서 특별히 나아진 것은 없습니다. 기본적인 구조가 좀 바뀌었고, 포고핀의 지름이 더 큰 것으로 바뀐 정도 수준입니다.

다만, 이 기본형을 제작하면서도, 제작 방법에 따라 신뢰성에 영향을 끼치는 요인이 발견되어. 이 수정된 부분은 다음 버전에 반영될 것입니다.

이렇게 제작된 접사튜브는 그동안 자주 발견되었던 접점 불안정 현상이 거의 사라졌습니다. 체결 상태도 이제 괜찮은 수준입니다.

그러나, 아직 고민하고 있는 부분은 많습니다.

일단 양측의 마운트 부품은 금속으로 할 예정입니다. 다만, 경통부에 대한 것은 아직 결정하지 못했습니다.
플라스틱 사출을 할 것인지, 아니면 이 마저도 금속으로 할지 좀 조사를 해볼 예정입니다.

 

  2 Responses to “NX용 접사 튜브 세트: 양산 버젼 기본형 제작 (v1.6.2)”

  1. Hi!

    Do you intend to make these tubes available on eBay or somewhere else? They’re an amazing idea, but I couldn’t build one myself.

    Regards

 Leave a Reply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required)

(requir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