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072012
 

자…. 이제 부터 본격적으로 공제용 접사튜브 제작 시작합니다!!! 

지난 며칠동안 집중해서 디자인을 변경해봤습니다. 이제 이 정도면 기본 구조로 사용해도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베타버젼에선 기본적인 형태와 기능의 구현이 주 목적이었다면, 이제부터는 공제를 위한 기능성의 향상 부분과 외형, 그리고 일률적인 품질 달성에 목표를 두고 있습니다. 물론 양산성도 고려해야겠구요… 그저 베타처럼 한 두 세트 만드는 것과는 완전히 다른 양상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아래 디자인은 각 부품에 대한 기본적인 설계 입니다.

일단 가장 큰 변화는 양 측 마운트의 재질 입니다. 공제 버전의 양측 마운트는 금속 재질 (알루미늄? 황동?)로 제작할 계획입니다. 만약 계획이 변경되어 엔지니어링 플라스틱으로 제작한다 하더라도 특별히 디자인에 변경 없이 제작이 가능한 구조입니다.

경통부가 살짝 변경되었습니다. 가능하면 일체형으로 제작이 가능하도록 내부 구조에 변경이 있었습니다.

아래 이미지는 이런 디자인을 가지고 렌더링 해봤습니다. 22mm 튜브입니다.

 

현재 이 디자인을 바탕으로 목업 제작 중에 있습니다. ^^

오늘은 이상입니다.

 Leave a Reply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required)

(requir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