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252006
 

그동안 이방법 저방법을 시도해 봤는데, 역시 만드는 수 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다행히 폼커터라고 하는 것 자체가 그리 무겁고, 많은 힘을 필요로 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CNC보다는 비교적 덜 튼튼하게 만들어도 된다는 점은 있지요.

목표하는 것은 3ft x 3ft 정도를 컷팅할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예전에 컴퓨터 AT 파워서플라이를 이용해서 약 3ft의 열선을 운용할 수 있는 것은 만들어 놓은 것이 있습니다.

스텝모터 컨트롤러
일단 첫 시작은 스텝모터 컨트롤러를 만드는 것인데… 기존에 저의 CNC에서 사용하던 스텝퍼모터 컨트롤러를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www.hobbycnc.com에서 구입한 것인데, 현재 CNC에서 별 무리없이 잘 사용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래서 다시 그 웹사이트에서 4축용 킷트를 구입했습니다.

사진은 배송되어온 컨트롤러 킷트와 설명서 입니다.

스텝모터
사진의 스텝모터는 시내에 있는 고물상에서 구입한 것입니다. 사실을 좀 갖고 놀려고 2년전에 구입했다가 구석에 박아둔 것이었는데, 이번에 폼커터 자작에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좌측 위쪽의 모터만 100lb 짜리고 나머지는 30lb정도의 홀딩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Leave a Reply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required)

(requir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