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122012
 
NX AF 어댑터 - 카메라 쪽

으음… 역시 CAD프로그램 바꾸기를 잘 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쓸 수록 마음에 듭니다.

지난 며칠간 NX용 AF 어댑터에서 카메라 쪽의 마운트 부분 디자인을 했습니다. 가능하면 이번 주말을 이용해 알루미늄을 이용, 제작을 할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래 프로토타입 디자인에서 NX카메라 마운트라고 하는 부분입니다.

NX용 AF 어댑터 디자인

지난 탐구생활에서 3D프린터로 치수가 맞는 것을 확인하여 이를 적용하였습니다.

– 어댑터: NX 카메라 마운트 : 카메라 쪽 –

NX AF 어댑터 - 카메라 쪽
– 어댑터: NX 카메라 마운트 : 어댑터 쪽 –

NX AF 어댑터 - 어댑터 쪽
가능하면 하나의 조각으로 제작을 하려고 했는데, 제가 가지고 있는 공구의 한계 상 위에 보이는 전체를 한 조작으로 제작할 방법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NX카메라 마운트 부와 프레임 부분 2조각으로 분리를 했습니다. (음… 그렇긴 해도, 저 CAD에서 CNC용 G-Code뽑는 것도 장난이 아닐듯 싶습니다.. ㅠ.ㅠ)

아래 이미지는 두조각으로 분리한 앞뒤의 모습입니다.

NX AF 어댑터 - 3
NX AF 어댑터 - 4

렌즈 마운트도 부분도 이와 매우 비슷하게 디자인을 하겠지만, 가능하면 쉽게 렌즈 마운트를 바꿀 수 있도록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첫번째 마운트는 비운의 필카인 삼성 케녹스 GX-1 카메라 마운트가 될 것입니다. 집에 있는 GX렌즈 50mm f/1.4를 물려봐야 겠기에…. ㅎㅎㅎ

삼성 GX-1

특별히 문제가 없는한 주말에 기계 한번 돌려보겠습니다. ^^

 Leave a Reply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required)

(requir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