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42012
 

어제 짬을 내서 새 PCB를 테스트 했습니다.

아래 사진은 기존 테스트 베드에서 사용하던 보드들과 이번에 새로 디자인한 전용 PCB를 같이 담았습니다.새 PCB 구성

일단 기존 보드들에서 필요한 부분만 추출해서 필요없는 것은 삭제하고 보드를 컴팩트하게 만들어 봤습니다.

아래 이미지는 각 부분의 설명입니다. 윗면이고요…

새 PCB 구성 설명

아래는 아랫면 이미지 입니다.

새 PCB 구성 설명 - 아랫면

어제 테스트해본 결과, USB를 통해 펌웨어 식장이 정상적으로 이뤄졌습니다.

이번에 PCB를 새로 뜨면서, 핀의 위치를 바꾸었기 때문에 펌웨어도 핀 위치 변경에 따라 수정했습니다.

펌웨어를 올리고 보드에 올려보니, 아주 정상적으로 카메라가 새 PCB의 어댑터를 NX렌즈로 인식하였습니다.

그런데, 모터가 정상적으로 운용이 되지 않았습니다. 모터가 움직이지 않고, 진동만 하는 상황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일단은 카메라와, 마이크로 컨트롤러까지 신호와 처리에는 이상이 없습니다.
그리고, 모터 드라이버까지 정상적으로 전원이 인가되는 것으로 확인은 했습니다만, 아마도 마이크로 콘트롤러와 모터드라이버 사이 신호 어디가 쇼트?? 단락??
마치 스테퍼모터 2개중에 하나에만 전원이 가는 듯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이 부분은 좀 들여다 봐야할 것 같은데… 현재로는 제가 ‘다른일’ 때문에 시간이 없을 듯 싶습니다.

찬찬히 추후 검토해 보겠습니다. ^^

  2 Responses to “NX용 AF어댑터 자작: PCB 상황정리 – 절반의 성공”

  1. 혼자서 기구 설계부터 전자 PCB 까지 만지시는 건가요? 글이 흥미롭네여 ㅎ

 Leave a Reply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required)

(requir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