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252011
 

오늘은 NX 18-55mm 번들렌즈의 밑뚜껑을 열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 수동 렌즈와는 달리 따는 순서가 좀 다릅니다. 일반적으로 일단 렌즈 마운트 부분에 있는 나사부터 풀게 마련인데, NX 18-55, NX 20-50렌즈는 그렇게 하면 안됩니다.

일단 마운트 고정하는 링부분에 보면 주변으로 3개의 작은 나사가 보입니다. 이 나사를 풀어야 합니다.


렌즈 접점링을 안쪽에 손을 넣어 조금씩 조금씩 빼내기 시작합니다. 이 때 주의 해야 할 것은 아래 사진에서 보는 방향으로 빼야합니다. 접점 쪽에는 리본케이블이 있고, 케이블이 매우 짧기 때문에 손상이 갈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은 마운트 부분과 굉장히 꽉 맞게 물려들어가 있기 때문에, 처음 빼내기 시작할 때는 뺑 둘러가면 조금씩 조금씩 빼냅니다.


아래 사진에 나타난 부분은 렌즈의 접점부와 링의 열결 부분입니다. 좀더 자세한 모습은 계속되는 사진을 참조해 주십시오.
 


아래 사진은 완전히 접점링을 빼낸 상태입니다. 아래 사진에 화살표가 가리키는 부분에 보면 조그만 홈이 보입니다. 여기를 뾰족한 것을 이용해 아래로 당기면, 접점부만 쏙 빠집니다. 계속되는 사진을 참조해 주십시오.


홈을 쏙 당겨내면서 접점부만 빼내는 모습니다.


이제 접점부만 남겨놓고 링이 빠졌습니다.


이제, 마운트 링을 분리 할 수 있습니다. 마운트 링에 있는 3개의 나사를 제거하고 벗겨 올리면 됩니다.
마운트 링 안쪽에 보면 3개의 홈이 보입니다. 이것은 접점링이 정확하게 조립되게 하기 위한 돌기입니다. 접점링에도 보면 이와 맞물리는 홈이 있어서 정확한 위치에 조립이 가능합니다.


호오… 그리고 접점부에 보면 위 사진에서 보는 바와같이 테스트 리드를 삽입할 수 있는 구멍이 모두 존재합니다. 렌즈 신호를 따기 위해서라면 굳이 납땜을 하지 않고도 저 테스트 홀에 케이블을 꽂으면 되겠습니다.

조립은??? 분해의 역순이겠죠… ^^ 

 Leave a Reply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required)

(requir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