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052011
 

소스는 아래입니다. 원문이 러시아 어로 되어있는데, 이를 영어로 기계번역해서 다시 발번역을 합니다. 편의상 기계번역된 영어 원문은 싣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http://www.ixbt.com/news/hard/index.shtml?14/92/53

또한 삼성발 러시아 지역뉴스로 보도를 했습니다. 소스는 아래입니다.

http://www.samsung.com/ru/news/newsRead.do?news_seq=28568&gltype=lo…

삼성, 2011년 NX 용 새 렌즈들 공개.

삼성 전자는 NX 카메라용 새로운 렌즈들을 공개하였다. 발표된 렌즈들에는 인물용, 동영상용 렌즈가 포함되었다.

모든 렌즈들은 삼성 i-Function 기능을 가지고 있어, 고품질의 이미지를 더욱 빠르고 편리하게 조작할 수 있게 해준다. 

… i-Function 설명 중략 …

이에 추가로 삼성 NX 카메라는 피사체 우선 모드가 장착되어, 카메라는 자동으로 사용하는 렌즈의 종류를 인식, 렌즈의 종류에 따라 촤적화된 장면 모드를 제시한다.

삼성 렌즈는 “NX 카메라의 능력을 최대로 끌어올림으로서 사용자의 경험에 상관없이 전문가 수준 품질의 사진을 촬영할 수 있도록 해준다.”

새로운 타입의 렌즈인  18-200mm 다목적 줌렌즈는 Voice Coil Motor (VCM)기술을 이용하여 줌 렌즈이나 빠르고 정숙한 AF를 가짐으로써 고품질의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도록 최적화 되었다.  이는 이용자가 동영상 촬영시 AF 동작음이 녹음되는 것을 방지한다. 또한 광학 손떨림 방지장치가 있어, 손떨림을 보상, 피사체가 멀리 있더라도, 더욱 깨끗한 이미지를 촬영할 수 있도록 해준다.

삼성에서 새로 선뵌 다음 렌즈는 16mm F2.4 초광각 팬케익 렌즈이다. 이 렌즈의 작은 크기는 NX카메라와 훌륭한 조합을 이루며, 이 렌즈의 광시야각은 풍경촬영과 얕은 심도의 촬영에 적합하다.

다음은, 60mm 매크로 렌즈로, 초음파 모터인 Super Sonic Actuator (SSA)를 탑제하여 빠르고, 정숙하게 AF 동작을 하며, 광학 손떨림 방지장치를 가졌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근접한 피사체의 정확한 순간을 놓치지 않고 담을 수 있다. 또한, 항시 수동촛점을 지원하여, 항상 촛점의 수정이 가능하다.

새로운 85mm f/1.4 포트레이트 프리미엄 렌즈는 전문 사진가용으로 만들어졌다. 이 렌즈 또한 SSA 초음파 모터를 장착하여 빠르고 정숙한 AF를 가지며, 항시 수동촛점 변경을 지원한다. 밝은 (f/1.4) 조리개는 고품질과 전문가용 인물을 담는데 이상적이다.

새 NX 렌즈들의 기술 사양이다.

18 – 200mm F3, 5 – 6,3 ED OIS
촛점 거리: f = 18 – 200mm
시야각: 75.9 ° – 8.0 °
조리개: F3.5 – 6.3 (최소. F22)
광학 손떨방: 있음.
출시일: 9월

16mm F2.4
촛점 거리: f = 16mm
시야각: 82.6°
조리개: F2.4 (최소. F22)
광학 손떨방: 없음.
출시일: 9월

60mm F2, 8 Macro ED OIS SSA
촛점 거리: f = 60mm
시야각: 24.4°
조리개: F2.8 (최소. F22)   (<— 역주: 모님의 60마 샘플을 보면 f32 사진까지 있었는데… 이건 두고 봐야겠습니다.)
광학 손떨방: 있음.
출시일: 9월

85mm F1, 4 ED SSA
촛점 거리: f = 85mm
시야각: 18.8°
조리개: F1.4 (최소. F22)
광학 손떨방: 없음.
출시일: 10월

록키산맥의 감상 ==========================================================================

드디어 렌즈들이 공식적으로 발표가 되었네요.
연초에 발표예정의 렌즈 목록에서 16-80mm Movie Home 렌즈를 제외하고 모두 다 떴습니다.
그동안 잠잠하던 85.4 렌즈도 본격적으로 모습을 드러내고, 10월 출시라고 하는군요… 기다리시던 분들에겐 좋은 정보일 듯 싶습니다.

출시 시기로 보자면 새 렌즈들은 NX200과 짝을 지어 나올 것 같습니다.

이 렌즈들 하나 같이 모두 저마다의 특징이 있는 렌즈들이라 무엇을 먼저 들일지 고민하시는 동민님들 많으실듯… ㅎㅎㅎ
불행히도(?) 출시가 모두 9월 또는 10월로 몰려있어… 동민님들의 지갑엔 재앙적인 스케쥴이 되겠네요…

이대로 렌즈소식으로 8월을 보내고, 9월엔 대망의 NX200을 영접(?) 하면 되겠습니다. ^^

 Leave a Reply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required)

(requir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