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052011
 

소스는 아래 링크입니다.

http://www.mirrorlessrumors.com/nikon-mirrorless-camera-coming-in-s…

니콘 미러리스 카메라, 3개의 렌즈와 함께 9월 출시 (톰 호건)

톰 호건이 새로나올 니콘 미러리스 카메라에 대해 몇몇 소식을 담은 글을 올렸습니다. “나는 서로 다른 세 경로를 통해 새로운 미러리스 카메라가 CES 이전에, 아마도 늦은 9월에 출시할 것이라 들었습니다. 그리고, 이 카메라는 세개의 (광각 단렌즈, 번들 줌, 방원 줌) 렌즈와 함께 출시된다고 합니다. 렌즈는 당연히 ‘상당한 소형’이 될 것이라고 합니다.”

알시다시피, 이 카메라는 마이크로포서즈 카메라의 센서보다 작은 것이 될 것입니다. 그러니, 아주 작은 렌즈를 만들기 훨씬 쉽겠죠. 크기면에서 니콘의 미러리스 카메라는 매우 강점이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센서는 과연 충분히 좋은 것일까요?

루머 감상 =============================================================================

드디어 니콘이 예상을 깨고 서둘러 미러리스 시장에 진입하려고 하는 모양입니다.

일단 루머로는 펜탁스와 같은 1/2.33″ 의 센서를 사용한다고 하는데, 많은 사람들은 센서 그림을 비교하면서, 약 2.5x ~ 3x 크롭 크기의 센서가 될 것이라 추측하고 있습니다.

펜탁스의 형태가 아니고, 단지 센서만 좀 작을 뿐, 밝은 단렌즈 (1.0 또는 이하)와 완성도 높은 바디를 갖는다면, 작은 바디/렌즈와 함께 충분히 시장성 있는 제품이 나올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문제는 센서인데…. 그동안 니콘의 센서는 소니에서 공급하거나 아니면, 니콘 디자인 소니 제작의 틀을 갖춰 왔습니다.

1/2.33″ 또는 1/1.7″의 센서는 제작하는 회사가 많기는 해도, 만일 2.5x 또는 3x 크롭크기의 독자 규격의 센서로 간다면, 어차피 니콘은 센서 제작라인이 없고…. 과연 저 센서는 누가 주문제작하게 될까요?

니콘으로서도 새센서 규격을 주문제작한다면 여러가지로 리스크를 좀 안을 수 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만…..

점점 시장이 타오릅니다. ^^

 Leave a Reply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required)

(requir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