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202011
 

집에 퇴근해서 NX10의 펌웨어 업그레이드 이전과 이후를 비교해서 동영상을 찍어봤습니다.

아래의 영상은 스틸샷 AF 비교 테스트입니다. 사용렌즈는 18-55번들 렌즈 입니다.
오후 5시경으로 창으로 들어오는 실내입니다. 그리 밝지도 그렇다고 많이 어둡지도 않은 환경입니다.
펌업전의 영상은  촬영한 NX100이 CAF로 되어서 렌즈 구동음이 녹음되었습니다… 펌업후의 영상은 MF로 해서 같은 소음은 들으실 수 없으실 겁니다. 감안해서 봐주십시오.

아래의 영상은 동영상 AF 비교 테스트입니다. 조건은 같구요. .동영상에 녹음된 렌즈 구동음을 귀기울여 들이시면 펌웨어 변화에 따른 구동의 변화를 확연하게 느끼실 수 있습니다.

정보 감상 ==================================================

이번 펌업을 통해 스틸샷의 AF도, 동영상의 AF도 향상이 있었습니다.

스틸샷 AF의 경우 움직임이 좀더 최적화 되어, 진폭이 이전 버젼보다 좀 줄어들었습니다. 일단 펌업을 하시고 나면 아마 이전과 이후를 거의 비교하기 어려울 정도의 변경이겠지만, 어쨌든 개선이 있었다고 판단됩니다.

동영상 AF의 경우 개선이 훨씬 두두러집니다.

예전엔 동영상 AF도 일반 스틸샷 AF처럼 한번에 AF를 변화시키며 AF를 잡습니다. 그리고 일단 AF변경이전에 딜레이가 상당히 있습니다.

그러던 것이 펌업후, AF 변경이 보다 즉시 이뤄지고, 대신 한번에 접근하는 AF 가 아니라, 조금씩 조금씩 접근하는 방식으로 변경이 되었습니다.

 Leave a Reply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required)

(requir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