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312009
 

대충 스펙이 올라온 것 같아서 비교글을 작성해봤습니다.

이런 글은 워낙에 민감한 사안이기 때문에 저도 이렇게 올리기가 참 꺼려집니다만, 그래도 혹시 참고로 하실 분들이 있으리라 생각하고 마음 크게 먹고 작성합니다.

각 기종간 자료는 dpreview에 올라온 자료를 토대로 만들었고, dpreview에 올림 e-p2 사양이 없어서 일단 e-p1으로 했습니다.
또 그다지 많이 차이나지도 않는 것 같고 해서 말입니다.

차트에서 ?라고 해놓은 부분은 확인이 되지 않은 부분입니다. 

비교항목은 제 임의로 결정하였지만, 나름 객관적으로 하려고 노력을 하긴 했는데, 팔이 안으로 굽을 수도 있어서 부지불식간에 불합리한 부분도 있을 수 있을 것입니다…

불합리한 부분이 있더라도, 의도가 있음이 아님을 미리 말씀드리며, 부족한 부분에 대해선 댓글로 달아주시면 수정토록 하겠습니다.

아래 차트에선 파랗게 하이라이트가 들어간 부분은 비교 우위에 있는 항목이고, 붉게된 부분은 비교 열세인 부분입니다.
NX-10의 사양이 정해지지 않은 부분은 일단 비교를 하지 않았음을 미리 밝힙니다.

참고로 보급기로 알려진 케논 500D의 사양도 같이 올렸습니다. 제품 카테고리가 다르기 때문에 1:1비교는 하지 않고 참고자료로서 같이 올립니다.



 Leave a Reply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required)

(requir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