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152015
 

이전에 경통을 마감하는 과정에서 3번의 락카계열 칠 마감과, 3번의 폴리우레탄 마감을 계획하였고, 이제 2번의 폴리우레탄 마감을 남겨두고 있는데….

이번에 이 마감법을 변경합니다.

우연한 기회에 Mineral Oil 이라는 목재 마감칠을 알게 되었는데… 이 걸 적용해 보니…. 마감 품질이 에보니 목재와 아주 잘 어울립니다. 며칠간, 1차는 이대로 유광 우레탄 마감으로 그냥 할까 아니면, 이제라도 바꿀까.. 고민을 했는데, 아무래도 변경하는 것이 낫겠다는 결론에 도달했습니다.

아래는 칠하기 전, 사포질만 한 상태의 흑단 경통입니다.

SAMSUNG CSC

 

아래는 Mineral Oil로 마감한 경통의 모습입니다. 약간 무광도, 유광도 아닌 모습을 띠고 있는데, 그 고급스러움이 폴리우레탄 마감과는 질적으로 다릅니다.

SAMSUNG CSC

 

아래는 비교 이미지입니다. 위의 것은 유광 폴리 우레탄으로 마감된 기존의 디자인이고, 아래는 미네랄 오일로 마감한 경통입니다.

 

SAMSUNG CSC

SAMSUNG CSC

 Leave a Reply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required)

(requir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