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252014
 

지난 번 경통 제작후 마감작업 소식을 알리고 벌써 한달이 됐습니다. ㄷㄷㄷㄷ

어제 마침내 한고비를 넘기고, 오늘은 휴가를 내서 집에서 천천히 접사튜브 제작을 속개했습니다.

오늘 작업한 내용은 접사튜브 경통에 렌즈 결합 지시점을 만들어 넣는 작업입니다.
아시다 시피, 공제 접사튜브는 렌즈 결합 지시점으로 황동을 사용합니다. 지름 3mm의 황동 막대를 일일이 미니 선반을 이용해 절단 작업을 해놓습니다. 그리고, 접사튜브 경통 위에 3mm 짜리 드릴로 구멍을 뚫고, 그 자리에 잘라놓은 황동막대를 끼워넣고 마감을 하는 작업입니다.

접사튜브에 일정하게 지시점을 뚫기 위해 예전에 특수 제작(?)해 놓은 드릴 가이드를 사용합니다.
아래가 예전에 제작해 놓았던 드릴 가이드 입니다.

SAMSUNG CSC

 

경통을 이 가이드에 끼우면, 꼭맞게 되어, 드릴 구멍을 항상 일정하게 낼 수 있도록 해줍니다.

 

SAMSUNG CSC

 

아래는 이렇게 하여 3mm 구멍을 미리 내놓은 경통들입니다.

SAMSUNG CSC

SAMSUNG CSC

 

이 깊이에 맞도록 지름 3mm 황동막대를 미니 선반으로 잘라냅니다.
아래는 이렇게 가공완료된 황동막대입니다.

SAMSUNG CSC

이 황동막대를 경통의 드릴 구멍에 넣어 렌즈 결합 지시점 조립을 완료하였습니다.

SAMSUNG CSC

SAMSUNG CSC

SAMSUNG CSC

 

여기 까지 작업이 되었으니, 마감상태를 한번 더 확인한 후, 도장 작업을 시작할 예정입니다. ^^

 Leave a Reply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required)

(requir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