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192014
 

지난번 플라스틱 부품 제작을 위한 몰딩 준비를 한다는 소식을 올렸습니다.

지난번 몰드 디자인에서 가능하면 부품 중간에 이음매가 안보이도록 하기 위해 수정을 했습니다. 그리고, 플라스틱 레진 투입구를 약간 더 크게 만들었습니다.

아래는 수정된 2중 몰드 디자인입니다.
TopMold BottomMold
이걸 CNC에 걸 수 있도록 가공 계획을 만들고, 지난 주말 동안 모드 제작을 했습니다.
몰드 제작은 RenShape460이라는 폴리우레탄 제질의 기계가공용 보드를 이용했습니다. 재질의 느낌은 거의 나무같습니다. 색깔도 그렇고… 비슷한 목적으로 기계가공용 왁스를 사용하기도 합니다만, 이것도 가공은 끝내주게 나오네요. 물론 꽤 비싼 물건입니다.

어제 처음 제작 시도한 것은 실패를 하고, 아래는 오늘 CNC 순수 가공 시간만 12시간 동안 작업한 결과물입니다.
SAMSUNG CSC

SAMSUNG CSC

 

이제 이걸 이용해 실리콘 몰드 레진 를 부어 Negative Mold를 만들고, 이렇게 만들어진 Negative 몰드에 플라스틱 레진을 넣어 굳히면 바라건데, 원하는 부품이 나와주기를 희망합니다. ㄷㄷㄷㄷ

 

 Leave a Reply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required)

(requir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