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242013
 
Main.pas
Filename : main-pas-2.txt (3 KB)

오늘은 어제 만들어 놓은 BBB 환경에서 Lazarus를 이용해 BBB의 GPIO를 제어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몄습니다.

간단한 GUI프로그램을 작성하여, 토글 버튼을 하나 만들고, 버튼을 눌러, 토글 버튼이 눌린 상태가 되면, LED를 켜고, 토글 버튼을 다시 눌러 버튼이 튀어 나오면, LED가 꺼지도록 하는 프로그램입니다.

기본적인 작성 방법은 아래의 링크를 참조하였습니다. Raspberry Pi에서 라자루스로 LED를 켜고 끄고 하는 것인데, 이걸 BBB용으로 재 작성한 것입니다.

http://wiki.freepascal.org/Lazarus_on_Raspberry_Pi

아래 스샷은 BBB의 우분투에서 라자루스로 간단한 GUI프로그램을 작성하여 실행 시킨 화면입니다. 우측에 ‘Blinking LED’라는 프로그램이 라자루스로 작성한 어플로, 하단의 ‘GPIO 68’이라는 버튼을 누르면 LED를 GPIO 컨트롤을 통해 켜고 끄는 작동을 합니다.

BBB-Lazarus

아래 동영상은 이 프로그램이 작동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작성한 소스코드는 이 게시물에 첨부하였습니다.

 Leave a Reply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required)

(requir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