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072013
 

그동안 예기치 못했던 렌즈 제거버튼의 작동문제 때문에, 시간이 많이 지연되었습니다.

그간 렌즈 제거 버튼부의 디자인 변경, 레이저 라벨링 테스트, CNC를 이용한 경통 제작 방법 변경, 경통 마감 최종 테스트… 등등을 거쳐, 이제는 좀 부끄럽지 않은 정도의 수준으로 제작이 가능하게 되어, 오늘로 접사튜브 샘플 제작을 완료하게 되었습니다.

아래는 이런 과정을 거친 후, 완성된 마다가스카 에보니 경통의 모습입니다.

마감은 하부에 라카 계열 마감칠을 4번 했고, 매번 칠이 건조된 후, 600방 사포로 평탄작업을 수행합니다.
그후, 유광 폴리우레탄으로 4번의 마감을 합니다. 마찬가지 매번 칠이 건조된 후엔 가벼운 사포로 작업을 했습니다.
총 8번의 칠이 적용된 결과입니다.

경통의 외부는 그렇지만, 내부는 락카계열로 기초 칠을 하고, 그 위에 무광폴리우레탄으로 마감했습니다.

SAMSUNG CSC

SAMSUNG CSC

SAMSUNG CSC

SAMSUNG CSC

아래는 순정 마운트 부품들과, 렌즈 제거 버튼을 함께 조립하여 완성된 샘플입니다.

SAM_0398

SAMSUNG CSC

SAM_0407

SAMSUNG CSC

SAM_0410

완성된 접사튜브를 NX20과 결합해 봤습니다.

SAM_0412

SAM_0414

아래는 45mm 매크로(?) ㅎㅎㅎ 샘플입니다. 오늘은 밖에 이례적으로 오전부터 비가 내려서, 없는 실력에 몇장 후다닥 촬영해 봤습니다

SAMSUNG CSC

SAMSUNG CSC

SAMSUNG CSC

아래는 완성된 접사튜브의 동영상입니다. 조명이 삐리리 해서 좀 화질이 않좋습니다. 감안해 주십시오.

 Leave a Reply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required)

(requir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