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282007
 

드디어, CNC형 폼 컷터를 완성했습니다.
며칠전 주문한 좀 더 강력한 스텝모터가 도착했고, 그 것을 이용해 드디어 완성을 했습니다. 한개의 축이 모터의 축과 본체의 축이 정렬이 되지 않아 좀 문제가 됐던 것을 제외하고는 큰 탈없이 조립이 되었습니다.

이번에 사용된 모터는 약 300lb가 넘는 솔직히 폼컷터에 사용하기에는 좀 아까운 넘입니다. 다만 좀더 약한 파워를 가진 것과 별반 가격차이가 나지 않아 그냥 큰 것으로 주문 했습니다. 사실 가지고 있는 CNC에는 이 보다 더 약한 스텝모터가 사용되고 있는데 말이죠.

아래의 사진은 방에 설치해 놓은 폼 컷터의 전체 모습입니다.


아래의 사진은 다른 각도에서 찍은 것입니다. 오른쪽에 컨트롤러와 컨트롤러 위에 컴퓨터 파워를 개조한 핫 와이어용 파워서플라이 입니다.


아래의 사진은 X축과 Y축을 열결한 부위입니다. Y축 이송베드 좌측 아래에 금색의 후크가 보입니다. 이곳에 핫 와이어를 걸어놓을 계획입니다.


당연히 핫 와이어를 구동하다보면, 그럴일도 없겠지만, 처음 시운전으로 20 IPM으로 돌려 보니, X축이 구동을 시작할 때, Y축의 상단 부분이 흔들리는 현상이 관찰 됐습니다.
최종적으로는 5 IPM으로 하고, 동시에 엑셀레이션도 0.3 정도로 낮췄습니다.

시운전 결과 (각 구동축과 슬라이딩 축에 그리스 뿌린 후…) 아주 만족스럽고 부드럽게 작동이 되었습니다.

추후, 실제 테스트 컷팅을 해볼 계획입니다.

 Leave a Reply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required)

(requir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