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232013
 

그동안 경통의 CNC제작 계획을 확정했고, 코코볼로, 에보니 원목의 마감연습을 했었습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그동안 준비해놓은 것을 바탕으로, 샘플 제작하게 되었습니다.
이전에 샘플 제작용으로 구매했던, 마다가스카 에보니로 16mm 튜브 샘플 제작을 시작했습니다.

근데… 참… 에보니 (흑단목)… 이거 정말 경이로운 목재네요. ㄷㄷㄷ
제가 그동안 많은 목재를 사용해 본 것은 아니지만, 정말 이런 목재는 처음입니다. 이전에 손대봤던 코코볼로도 참 대단한 목재이긴 한데, 에보니는 차원이 다르다고 느껴집니다.

목재의 강성, 입자감, 컬러……

아래 이미지는 마다가스카 에보니를 CNC로 가공을 한 후, 사포로 손질한 후의 이미지 입니다.

ebony-01

ebony-02

이렇게 손질된 에보니는 아세톤으로 왁스성분을 닦아내고, 락카 계열의 투명 선처리 도료를 바르고, 그게 건조되고 난 후, 내부는 무광 투명 폴리우레탄, 외부는 유광 투명 폴리우레탄으로 마감을 합니다.

아래 이미지는 1차 폴리우레탄 도포 후, 건조 중에 촬영한 것입니다.
아직 건조 중이지만, 표면, 컬러… 그냥 말이 필요없는 수준입니다. 황홀한 마감과 컬러… 대단합니다.

ebony-03

ebony-04

ebony-05

ebony-06

이 글을 쓰는 지금은 완전히 건조되었는데, 1차 코팅만으로 뿜어져나오는 자태는… 정말 형용할 수 없는 고급스러움이 감동입니다. 저도 경험이 없어서, 이정도 수준까지 달성이 될 것이라고 미처 예상하지 못했습니다. ㄷㄷㄷ

따로 샘플 완성되면, 글을 하나 따로 세우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동영상은, 제작과정을 동영상으로 담아 본 것입니다.

 Leave a Reply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required)

(requir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