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162006
 

그동안은 모터 마운트라던가, 축 플런지등의 부품들을 CNC를 이용하여 제작하였습니다.
아래의 사진은 0.75인치 짜리의 MDF를 가공하는 모습입니다.

그런데 문제가 발생했는데, 문제인 즉슨, 밀링 비트가 과열이 되면서 날이 못쓰게 되는 경우가 발생한 것입니다. 위 사진을 가공하는데 대충 3-4개의 비트가 못쓰게 되었습니다. 아래 사진에서 보듯이 날의 하단이 다 상해 버렸습니다.

문제는 날의 하단면이 평평했기 때문에 계속적으로 MDF와 날이 마찰이 되면서 벌어진 현상이었습니다. 몇가지 방법을 통해 그 문제를 피해가 보려고 했지만, 결과는 마찬가지 였습니다.

망가진 비트를 더 사기 위해 쇼핑을 하다가 아래의 비트를 찾았습니다. 

비트 바닥면이 평평하지 않아 가공하는 동안 베이스와 닿지 않기 때문에 마찰열을 줄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진행 속도는 X, Y축은 20 IPM Z축은 4 IPM정도로 맞췄고, 상당부분을 1/8 인치 짜리 비트 하나로 비트에 손상없이 잘 마쳤습니다.

 Leave a Reply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required)

(requir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