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262005
 

제작하는 앰프는 한국진공관협회(www.tubeamp.net)의 안병원님의 회로를 이용한 파워엠프입니다.

부품을 모아놓은지도 1년 반은 된듯합니다. 그러다, 스피커 만든다… 케이블 만든다…. 하다가 이제야 본래의 자리로 돌아왔습니다.

일단 CAD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설계를 했습니다. 1년전엔가 설겅설겅 시작했다가 오크 나무로 만든 프레임을 버렸습니다. 그래서 이번엔 계획을 잘 세워서 그리고 가급적 쉬운 방법을 택해서 작업을 시작했습니다.

홈디포에서 ㄱ 자 알루미늄 막대(봉?)으로 프레임을 하고 주변을 1/4 인치 짜리 오크 원목으로 둘렀습니다. 서로 포개지는 곳은 오크원목 막대로 가리면서 스파이크를 박아 기둥을 만들었습니다.

워낙에 초심자이다 보니, 상판가공도 서툴러서 금속 상판은 안보이도록 나무 상판 속에 앉혔습니다.

상판은 MDF로 할 것이고 그 위에 대리석 모양이나는 장판타일을 붙여서 미관을 좋게 해보려고 계획하고 있습니다.

아래의 사진은 CAD를 이용해서 미리 렌더링해본 앰프의 모습니다.

 Leave a Reply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required)

(requir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