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082011
 

먼저 캐논 소식부터…. 소스는 아래 링크입니다.
http://www.mirrorlessrumors.com/there-is-live-at-canon-first-offici…

캐논에서 따끈따끈한 소식!!! 다가올 미러리스 제품에 대해 첫 공식 언급!!



<출처: www.dslrphoto.com>

드디어, 캐논으로 부터 직접 미러리스 소식을 전하게 되었다!!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세계 최대의 디카 메이커가 DSLR의 기능과 성능을 가지지만, 더 작고 가벼운 바디의 미러리스 모델을 출시하기 위한 가능성을 타진하고 있다고 캐논의 수석이 말했다.” 고 했다.

캐논 카메라 사업부장인 마사야 마에다는 “우리는 현재 기술적인 요소들을 고려하고 있으며, 내년 흥미로운 제품을 출시할 것이다.”라고 하였다.

캐논이 펜탁스처럼 초소형의 센서를 가지는 미러리스를 내놓을지 아니면 APS-C로 갈지는 두고볼 일이다.

다음은 니콘의 미러리스 소식입니다. 소스는 아래…..
http://www.mirrorlessrumors.com/surprise-the-nikon-q-is-not-a-joke/…

놀랍군… 니콘 Q가 농담이 아니었어?



<출처: www.systemkamera-forum.de >

2010년 9월 Nikonrumors에서 위의 이미지를 찾았다. 며칠 후, 이는 그냥 농담이 확실해졌다고 생각을 했다.  그러는 사이, 팬탁스는 Pentax Q 루머가 발표되었고, 니콘의 이 루머는 우리 기억 속에서 잊혀졌다. 이제 독일어 싸이트인 Systemkamera-forum 에서 우리에게 말하길 믿을만한 소식통으로 부터 니콘이 실제로 Q 시스템을 출시할 것이고, 이 카메라는 완전히 Pentax Q 센서와 같은 센서를 사용할 것이라고 확인해 주었다고 한다.. 놀랍지 않아?

감상 ==============================================

캐논의 컨셉으로 보자면, APS-C판형의 센서 또는 1:2판형 근처의 나름 변태 크롭 센서를 쓸것 같은 느낌이듭니다. 드디어 캐논이 미러리스로 뛰어들 태세를 갖춰하고 있습니다.

예전 캐논이 마포와 비슷한 크기의 센서를 사용하지만, 마포시스템은 아닌 미러리스 카메라를 계획중이라는 루머가 있기는 했었습니다.

반면, 니콘은 펜탁스와 더불어 소형의 센서를 사용한 미러리스를 “쿨픽스 프로”라는 이름으로 미러리스를 낼 것이라는 ‘흉흉한’ 소문이 있었죠.  이에 작년 결산에서 니콘 파워유저인 톰 호건이 니콘이 잘 판단해야된다며 초소형 센서기반의 미러리스 카메라에 대해 우려를 표명한 바가 있습니다.

제미있는 것은 이 루머도 “Q” 라고 하는 것이죠. 기억하십니까, 이 신게에도 소개되었던 일본 켄코라는 회사가 1/2.33″ 센서로 미러리스 시스템의 컨셉 소개했었던 카메라요…

혹시 이 제3의 제조사가 모두 이 카메라를 만들고 니콘, 펜탁스, 켄코에 모두 납품하는…. 각 제조사는 약간의 이미지 프로세싱으로 차별성을 두는 정도로… 미러리느에는 발을 안 담글 수 없으니, 한쪽 발만 담가놓는 그런 상황 말입니다.

정말 루머대로 판이 돌아갈지….. 두고보면 알겠죠…..

 Leave a Reply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required)

(requir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