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092010
 

제가 오늘 아래 게시글에 소개해드린 방법을 이용해서 NX10을 1.15로 펌다운 하여 AF 테스트 동여상을 촬영했습니다.
테스트는 현재 가장 느린 AF속도를 가지고 있는 30팬을 이용했습니다. 

두개의 동영상을 이어 붙이고 자막넣고 해본적이 없는지라… 공짜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이리 저리 했더니 영 볼 품이 없네요.
지금 막 유튜브에 올린 것이라, 어쩌면 화질이 별로 좋지 않을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그래도 동작하는 것을 보시는데는 지장이 없을 겁니다.

앞부분이 펌웨어 1.15, 뒷부분이 1.20입니다.





동영상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AF의 재확인 작업이 훨씬 최적화 되었고..

촛점의 이동방향 추정시 반대방향이라는 것을 더욱 빨리 알아내서 맞는 포커싱 방향을 검출하는 능력도 향상되었습니다.

그래서 이전엔 AF 진행방향이 틀렸을 경우 이동하는 거리가 길어지고 이에 따라 전체적인 포커싱 시간이 길어지는 점이 확실하게 개선이 된 것이 보입니다.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30팬의 포커싱 시간은 번들 줌이나, 20-50 줌보다 많이 느리므로, 이 동영상으로 다른 렌즈의 AF속도를 유추하지 말아 주십시오. 

 Leave a Reply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required)

(requir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