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032015
 

접사튜브에 사용할 렌즈 접점 어셈블리는 렌즈 마운트에 장착하기 위해 플라스틱 부품에 스크루 구멍을 만들어줘야 합니다.

아래 동영상은 이 접점 어셈블리에 고정용 스크루 구멍을 뚫는 작업을 촬영한 것입니다.

어제 오늘 작업을 계속 진행하여 오늘, 시리얼 넘버 #1, 2, 3번 접사튜브 세트를 완성하였습니다.

아래는 최종 조립 및 테스트를 진행하는 동영상입니다.

아래 동영상은 사실, 모든 부품에 대한 튜닝작업이 끝난 후, 조립하는 과정을 보여드리기 위해 다시 분해하여 재조립하는 모습입니다.

실제는 조립에 꽤 많은 공이 들어갑니다. 일단 렌즈 제거버튼도 잘 작동하는지, 아니면 약간 타이트하게 껴서 작동이 원할하지 않으면, 조금씩 줄로 깍아가면서 튜닝을 합니다. 너무 타이트하면 작동이 원할하지 않고, 너무 헐거우면, 렌즈 장착시 유격이 커져서 접점불안으로 이어지기 때문입니다.

마운트 부품을 경통에 고정하는 것은 작은 스크루로 하는데, 혹시나 대상이 나무라서 헐거워 질 경우를 대비해서, 나사 구멍을 좀 작게 뚫었습니다. 근데, 나무가 흑단이다 보니, 너무 단단해서 나사를 고정하는데, 꽤 조심해야 했습니다. 이 마이크로 나사의 경우 특성이 나사의 십자홈이 물러지기 보다는, 깨져버리는 경우가 종종 발생했습니다.

잘못해서 중간 쯤 나사를 박았는데, 함부로 다루다 보면, 십자홈이 깨지게 되는데, 그럴 경우는 나사를 빼낼 방법이 없습니다. 그래서, 여분의 나사로 먼저 길을 내고, 그 길을 따라 진짜 나사를 박는 형태로 조심조심 진행했습니다.

접사튜브의 접점은 원활하게 작동하고 안정적이었습니다.

아래 이미지는 동영상에서 캡쳐한 완성된 경통의 이미지 입니다.

SAM_0038.MP4_20150403_183600.986

SAM_0038.MP4_20150403_183731.418

 

아래는 오늘 완성한 3세트의 접사튜브 세트입니다.

SAMSUNG CSC

SAMSUNG CSC

SAMSUNG CSC

SAMSUNG CSC

 Leave a Reply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required)

(required)